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

공간에 브랜드의 이야기를 담다

같은 공간이라도 어떻게 꾸미고 무엇을 채워 넣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고 있다. 공간의 의미는 하나로 정의 내릴 수 없어졌고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경우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가구를 만드는 회사 ‘데스커(DESKER)’는 공간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전하고 있을까? 데스커의 첫 오프라인 공간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를 방문해봤다.


브랜드의 색과 가치를 담은 공간

공간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기자 역시 기자의 공간에 이야기를 담는다.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앞으로 내가 살아갈 공간에 대해 깊이 생각한다. 좁은 공간이지만 이리저리 가구를 배치해보고 채워나가며 어떻게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한다.

이처럼 브랜드도 자신들의 매장과 공간을 만들고 그곳에 이야기를 담고 있다. 빈 곳을 브랜드와 상품으로 채우며 소비자들이 방문과 동시에 브랜드의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데스커도 신사동에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었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브랜드 데스커의 쇼룸이자 첫 오프라인 스토어이다. 이곳에서 데스커가 이야기하는 공간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하게 활용되는 데스커의 가구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를 방문하면 번쩍이는 네온 사인이 우리를 반긴다. 그러나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데스커의 기술이 담긴 책상이 눈에 띈다. 또 지하부터 3층까지 돌아보다 보면 곳곳에서 데스커의 색이 담긴 가구를 찾아 볼 수 있다.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총 네 개의 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1층은 데스커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쇼룸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브랜드라는 아이덴티티에 맞게 이곳에는 데스커가 추구하는 디자인과 사람을 먼저 생각한 사무공간을 엿볼 수 있다. 1층에서는 MD 편집숍과 e스포츠 기업인 젠지와의 협업으로 꾸며진 쇼룸을 만나 볼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가 우리를 반긴다. 이곳에는 화이트 톤으로 꾸며진 데스커의 다양한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데스커의 가구가 단순히 사무공간에서 사용되는 것이 아닌 보다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음을 카페의 테이블과 의자를 통해 알 수 있다. 3층으로 올라가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진다. 데스커의 3층 북카페에는 약 400권의 책들이 전시돼 있는데, 데스커의 추천 도서와 퍼시스의 추천 도서, 그리고 독서 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의 추천 도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한 켠에는 데스커의 가구로 꾸며진 미팅룸이 있어 커뮤니티 활동도 가능하게 했다.


다양함 속에 숨겨진 일관성

기자는 이곳에서 다양함 속에 숨겨진 일관성을 찾을 수 있었다.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층마다 꾸며진 모습도 다르고 가구를 사용하는 방식도 다르다. 공간에 따라, 사람에 따라, 활용도에 따라 모습을 달리하는 데스커의 가구들이지만 그 안에서는 나름의 규칙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었다. 이는 데스커가 추구하는, 사용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하면서도 본질에 집중하는 모습이 그대로 드러난다.

3층 북카페에서 책을 보던 중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를 설명할 수 있는 적합한 문구 하나를 발견했다. < 무인양품은 90%가 구조다>라는 책을 추천하며 트레바리의 모임 그룹장은 이렇게 적었다. ‘현존하는 세상의 모든 브랜드 중에 제품, 공간, 콘셉트,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이 모든 것이 이토록 일관성 있게 통일될 수 있을까?’

Credit
Editor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