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마음을 담지 않을 때

What It Means to Love

말이 마음을 담지 않을 때

What It Means to Love

 

https://www.youtube.com/watch?v=b0qVZXR2uac&feature=youtu.be

인사장 회사 ‘아메리칸 그리팅(American Greetings)’의 캠페인 ‘Giving Meaning’의 세 번째 영상이다. 이전 영상인 ‘Not Alone’과 ‘Tatto’에서 적절한 순간에 도착해 누군가에 힘을 더하는 카드의 모습을 전했다면, 이번 영상에서는 자신의 마음을 말로 내지 못해서 조금씩 어긋나는 사람들의 모습을 화면에 담았다. 날 선 말을 주고 받는 커플, 아들에 침묵을 지키는 노인, 대화를 거부하는 딸의 방을 나서는 어머니를 비추던 영상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이들의 속 마음을 화면 위로 띄운다. ‘내가 원하는 건 그냥 사랑이었는데(All I want is your love)’, ‘네가 내 하루 중 가장 좋은 부분이야(You’re the best part of my day)’ 등의 문장이 닫힌 문 위로, 다문 입 옆으로 떠오른다. 문장은 휘갈겨 쓴 누군가의 필체 그대로다.

네가 내 하루 중 가장 좋은 부분이야.

 

‘우리가 말하는 것이 항상 말하고자 하는 그것은 아니지만, 그것을 말할 때 그 말은 모든 것’이라는 마지막 카피는, 보던 이의 앞에, 미처 전하지 못했던 문장 하나를 끄집어 올려 놓는다. 빳빳한 새 카드를 사다가 한 자 한 자, 한번 옮겨나 볼까, 하는 생각과 함께.

Credit
Editor
Refer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