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의료 경험 공유 서비스 ‘메디우스’ 본격 추진

펜타브리드는 메디우스의 브랜딩 디자인 개발 및 웹사이트 구축을 진행하고, 올해 초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첫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

‘메디컬+제우스’의 합성어로, 흔히 신의 영역이라 불리는 의료 영역을 관리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는 메디우스는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메디컬 서비스이다. 

환자의 의료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평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제공자 중심의 기존 의료 서비스 시스템을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 환자 개개인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펜타브리드는 이러한 서비스 특징을 브랜드 로고에 표현하기 위해 의학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신전을 나타내는 3개의 기둥, 제우스의 번개 등으로 메디우스의 M을 표현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는 방문자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블록체인의 개념을 쉽게 풀기 위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인트로
(www.youtube.com/watch?v=7nzDGaG2oMo)를 제작했다.

이에 더해, 메디우스 소개/과제/미래 등 단계별 시스템을 토대로 메인 화면을 구성했으며, 서브 화면에는 디테일한 설명과 더불어 도식화된 작업을 통해 다양한 세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Credit

Editor
Source펜타브리드 제공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