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던 호텔, L’Escape와 만나는 순간

디자인과 콘텐츠, 그리고 마케팅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 온라인 채널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어반 프렌치 스타일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 신세계조선호텔의 독자 브랜드인 레스케이프는 부티크 호텔 인테리어의 대가인 자크 가르시아(Jacques Garcia)의 설계에 따라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마치 19세기 귀족 사회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러한 레스케이프 호텔만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과 콘텐츠, 그리고 마케팅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자, 온라인 채널 리뉴얼이 진행됐다.

누구나 쉽게 유니크한 감성을 향유하는 곳

레스케이프(L’Escape)는 프랑스어 정관사 ‘르(Le)’와 탈출을 의미하는 ‘이스케이프(Escape)’의 합성어로, ‘일상으로부터의 달콤한 탈출’을 꿈꾸는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콘셉트의 감성을 지니고 있다. 국내외 모든 사용자를 고려한 스마트 부킹 기능 구현, 레스케이프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과 인터랙션 적용을 통한 UI·UX의 차별화, 레스케이프 호텔의 특장점인 주요 시설에 대한 마케팅 콘텐츠 강화 및 이용안내, 예약/취소 규정 등의 정보성 콘텐츠의 보강, 이 외에 PMS 시스템 연동 등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과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파리지엔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다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매거진 스타일의 디자인을 통해 호텔의 우아함과 클래식함을 어필했으며, 정형화되지 않은 편집적 디자인과 패럴렉스 스크롤링 기법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 입체감을 부여했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비주얼을 Full 영역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브랜드 컬러를 강조함으로써 레스케이프 고유의 감성을 표현했으며, 다양한 레스케이프 호텔의 비주얼을 경험할 수 있는 갤러리 콘텐츠 배치와 더불어 레스케이프 호텔의 주력 공간인 F&B 콘텐츠는 브라우저 전체 영역을 활용해 디자인적인 차별화를 구성했다.

로맨틱한 무드의 시작, 스마트 부킹

객실 예약 화면은 별도의 페이지 이동 없이 한 페이지 내에서 날짜, 객실 선택부터 예약 완료까지의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영문의 예약 방식을 구분하여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예약 편의성을 구성한 스마트 부킹을 구현하는 동시에, PMS 연동을 통해 기업 및 기간 할인이 손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Mini Interview

디지털다임 전초롱 BZ 부서 PM

이번 레스케이프 온라인 채널 리뉴얼 프로젝트를 마친 소감이 궁금합니다.

호텔의 특성상, 마케팅/객실/시스템 등 현업부서들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으며, 해당 부서 간의 의견을 모두 고려하여야 했기에 프로젝트 간 진행된 수많은 회의와 보고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여러 차례의 요건 변경도 있었으나, 고객사 주관부서에서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좋은 결과를 함께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상당히 짧은 기간 동안 디자인적 리뉴얼 및 기능개선, 연관된 여러 시스템의 연동까지 진행하게 되어 프로젝트 기간 내내 매우 바빴으나, 매사 열정적으로 임해주신 TFT에게 감사드립니다.
리뉴얼된 레스케이프 홈페이지 및 간편 부킹 기능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브랜드 강화를 기대하는 바 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는 어떠할지도 궁금합니다.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처음 론칭한 독자 브랜드이며, 특히 인테리어와 내부 시설의 퀄리티에 주력을 다한 호텔임에 따라, 전면적으로 브랜드 감성이 노출되는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또한 강한 임팩트를 구성하고 싶었습니다. 또 고전적이고 화려한 비주얼과 대비하여 절제된 레이아웃을 표현하고 싶었던 부분도 있었죠. 다양한 콘텐츠의 정보 전달과 접근성 또한 중요 요소임에 따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하는 관점에서 리뉴얼 전의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변경하지 못한 점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제한적인 레이아웃 내에서 레스케이프 호텔의 브랜드 감성을 최대한 어필함과 동시에, 콘텐츠의 퀄리티와 기능 개선에 있어 매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신세계조선호텔 레스케이프 온라인 채널 리뉴얼
클라이언트: 신세계조선호텔
제작사: 디지털다임
오픈일: 2019년 3월 28일
URL: www.lescapehotel.com

Credit
Editor
Refer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