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팝업 스토어 “깨워요. 멋진 날!”

이케아가 제안하는 최적의 수면 환경

깨워요. 멋진 날!

인간의 3대 욕구 중 하나가 수면이라고 하지만 세상에는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이들을 위해 이케아는 잠의 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침실 솔루션을 제안하고자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잠’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위해 이케아는 수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섯 가지 감각을 뽑았다. 이케아가 선정한 수면과 관련된 홈퍼니싱 요소는 편안함, 소리, 향, 온도, 빛이다. 1층에서는 각기 다른 요소들을 주제로 한 쇼룸을 만나볼 수 있고 2층에서는 각 요소에 해당하는 이케아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각기 다른 다섯 개의 쇼룸

이케아 팝업 스토어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나무와 풀로 뒤덮인 방을 만날 수 있다. “나만의 리틀 포레스트”라는 주제로 꾸며진 이곳은 향을 중점에 둔 곳이다. 초록빛 식물에 둘러싸인 침실에서 소비자들은 피톤치드 냄새를 맡으며 숙면은 물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두 번째 방은 소리에 초점을 둔 방이다. 쇼룸의 정면에 쓰인 ‘NO WIFI’라는 글씨가 말해 주듯 이 방은 어떠한 정보도, 소리도 들을 수 없다. 쉴새 없이 쏟아지는 정보로 인해 지친 현대인들. 하지만 여기서만큼은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세 번째 쇼룸은 낮과 밤의 용도가 다르다.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소파. 하지만 이 소파는 낮에는 온 가족이 사용하는 공동 공간으로, 밤에는 침실로 변신한다. 이 중심에는 조명이 있다. 은은한 조명은 거실을 침실처럼 느끼게 한다. 네 번째 쇼룸은 ‘편안함’이 중심이 된다. 공주 침실처럼 꾸민 공간에는 거대한 매트리스가 있다. 이곳에서 소비자들은 편안함과 아늑함까지 느낄 수 있다. 마지막 쇼룸은 구름이 그려진 방이다. 구름처럼 새하얀 침구들이 몸을 감싸면 기분도, 마음도 하얗게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케아의 가치에 맞게

뿐만 아니라 팝업 스토어에는 수면 셀프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자고 일어나나요?, 어떤 자세로 잘 때 가장 편안한가요?, 침실이 얼마나 밝나요?’ 등의 설문에 답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라 자신의 수면 패턴을 알 수 있다. 또한 수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신의 수면 습관을 알 수 있고 그에 맞는 수면용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케아 팝업 스토어의 벽 한쪽에는 이케아의 비전이 적혀 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듭니다.(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이케아의 가치처럼 이번 팝업 스토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행복하게 잠들 수 있도록 이케아 만의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 최적의 수면 환경을 위해서는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며 소비자들은 좀 더 편안하게 잠들 수 있는 것이다.

브랜드. 이케아
장소. 서울특별시 강남대로 420
일시. 2019년 8월 22일~2019년 9월 8일

Credit
Editor
Refer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