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가 전하는 이 달의 브랜드 소식

브랜드 투자, 신규 서비스 소개

미디어커머스, 쿠캣

100억 원대 투자 유치

푸드 미디어 기업 ‘쿠캣’이 GS홈쇼핑 등 5개사로부터 100억 원대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로 쿠캣의 미디어커머스 노하우를 홈쇼핑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쿠캣은 먹방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구독자 2,9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쿠캣은 이미 홈쇼핑사로부터 투자를 진행해온 만큼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기업의 성장을 지켜볼 만하다.


블랭크코퍼레이션

티 전문 스타트업 ‘힛더티’에 투자

블랭크코퍼레이션이 미시간벤처캐피탈과 함께 티(Tea) 전문 브랜드 업체 힛더티에 투자를 진행했다. 힛더티는 전문 티 블렌더가 설립한 티 스타트업이다. ‘슈퍼말차’와 ‘블렌딩티’가 주력제품이다. 남대광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는 “힛더티 목표가 블랭크 기업 핵심 가치와 맞아 떨어진다”며 “블루보틀과 같이 향후 전문 티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배송서비스 출시

카카오톡 앱에서 배송 예약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가 출시됐다. ‘카카오페이 배송’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물품을 보내기 위한 배송 예약·배송비 결제·예약 내역 조회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배송은 롯데택배가 담당한다. 배송 서비스를 원하는 이용자는
편의점 예약(세븐일레븐)과 기사 방문 예약 중 접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

무제한 요금제 ‘오디오 북클럽’ 선보여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가 오디오북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디오 북클럽’에 가입하면 월 9,900원으로 전 분야 베스트셀러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오디오북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존에도 존재했지만 책의 내용을 발췌하거나 요약본의 형태였다. 이와 달리 윌라는 완독본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윌라는 요금제 출시와 더불어 QR 코드를 스캔하면 어디서든 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QR 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T맵 주차 서비스 선보일 예정

모바일 네비게이션 앱 ‘T맵’이 ‘T맵 택시’에 이어 ‘T맵 주차’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운전자는 ‘T맵 주차’ 앱으로 목적지 부근의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T맵의 안내를 받으며 주차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직영 주차장의 경우, 주차 가능 공간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해 운전자들의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결제 및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SK텔레콤 이용자는 직영 및 제휴 주차장에서만 10% T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Credit
Editor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