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 Bad AD

당신이 광고를 싫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ADVERTISING

당신이 광고를 싫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Ikea – Bad AD

 

https://www.youtube.com/watch?reload=9&v=sfZyChtbOxA&feature=youtu.be

많은 광고가 영상 사이에 방해물처럼 끼어 있다는 인상을 남기지 않으려 애쓴다. 시청자가 ‘광고보기’를 얼마나 지루해하는지 이미 알고 있어서다. 이에 이케아는 차라리 많은 이들이 광고를 보고 싶지 않아한다는 것을 아주 인정하고, ‘광고를 보고 싶어 하지 않는 그들’을 화면에 담는다. ‘삶이 일어나는 곳(Where Life Happens)’ 캠페인의 한 방식으로 공개한 새로운 광고에서다.

한 가족이 소파에 나란히 앉아서 TV에 집중하고 있다. 영상이 곧 끝나고 광고가 이어진다. 소파 중간에 앉아 있던 아이는 태블릿 PC를 펼치며 자리를 뜬다. 팝콘을 먹던 남자는 “광고가 정말 싫다”라고 내뱉으며 자리를 뜬다. 옆에 앉아 있던 여자가 마지막으로 자리를 뜨고 홀로 남은 개가 눈을 껌벅이는 동안, 화면에는 각종 가구의 이름과 가격이 표시되기 시작한다.

광고를 보고 있는 이들이 광고를 보고 있는 것을 보게 만든 해당 광고는 그들의 캠페인처럼(광고를 보기 싫어하는) 진짜 당신의 삶을 비추고 그 안에 이케아가 있다는 점을 흥미롭게 담아내는 데 성공한다.

Credit
Editor
큐레이터유 민하
Refer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