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fication

오는 5일(금), 링크 콘퍼런스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 개최

– 국내 유수의 블록체인 전문가 초청 콘퍼런스
– 10.5(금) 오후 2시~8시, 서울 신라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
– ‘열려진 미래 = 연결된 시간’ 주제로 세션 Ⅰ·Ⅱ 열려

전찬우 기자 jcw@ditoday.com
오는 5일(금), 링크 콘퍼런스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 개최-

㈜블록메이드가 주최하고 IT 전문지 디지털 인사이트(월간 Di)가 주관하는 링크 콘퍼런스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Blockchain Insight 2018)’이 오는 10월 5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신라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된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플랫폼이 늘고 있지만, 이를 지속해서 뒷받침할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 힘들어 블록체인의 현실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18년 역사의 IT 전문지 디지털 인사이트는 유수의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초청하고, ‘열려진 미래 = 연결된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 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다.

블록체인의 현 상황을 진단해보는 세션 Ⅰ에서는 ▲이더리움 불균형 에코코인 EOS, NEO의 변화 ▲이코노미 설계 방법론 & 크립토 자산의 의미 ▲블록체인, 어떻게 미래를 주도할 것인가? ▲블록체인 기술의 현실화와 생활화를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후 세션 Ⅱ에서는 ▲블록체인 트릴레마의 한계와 IBCT-HK 소개 ▲트릴레마 문제 극복을 위한 제안 ▲새로운 DAPP 생태계 제안 ▲EOS CHROME 탈중앙화 시뮬레이션과 Inter-Contract Communication ▲EOS CHROME 기반 블록체인 1-휴니멀 블록체인 ▲EOS CHROME 기반 블록체인 2-IWC와 게임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등 EOS CHROME을 기반으로 한 향후 블록체인의 방향성을 살펴본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현재 온·오프라인 채널로 약 10만 명의 독자와 소통하고 있는 디지털 인사이트의 2019년 1월 ‘블록체인 인사이트(Blockchain Insight)’ 매거진 정식 창간 및 이를 위한 연내 예비호 발행이 선포된다.

블록체인 인사이트는 지금까지 제시된 블록체인 기술의 활성화 방향 중 ‘킬러 콘텐츠’와 ‘확장성’을 기반으로, 에코(ECO)·트렌드(TREND)·테크(TECH)·비즈니스(BUSINESS)· 솔루션(SOLUTION) 등 다양한 측면에서 블록체인의 방향과 가능성을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로써 그동안 웹, 인터넷, 마케팅 분야의 국내외 정보를 제공하며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온 디지털 인사이트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매거진의 발행으로 IT 전문 미디어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넓힐 전망이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에는 블록체인 관련 기업 및 기관,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인터넷 전문기업, 디지털 광고 및 제작대행사 등 IT 업계의 CEO와 CTO 300명이 초청됐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인사이트 홈페이지(http://magazine.ditoday.com/blockchain-insight-confer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Digital Agency AD

1812_유토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