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 플레이스 키오스크 구축 프로젝트

다양한 기종과 휴대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단말시뮬레이터

원하는 브랜드나 제품이 명확하지 않는 한, 스마트폰 매장에 들어선 소비자는 잠시 멍해질 수밖에 없다. 직원의 추천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직접 비교해볼 수는 없을까. 이번에 론칭한 ‘단말 시뮬레이터’ 서비스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 했을 때, 다양한 기종과 휴대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된 SKT T 플레이스의 키오스크이다.

SKT 오프라인 매장인 T Place 종각점에서 키오스크를 체험할 수 있다

키오스크로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 및 진행한 디지털 에이전시 ‘디지털다임’은 SKT 오프라인 매장인 T Place 매장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서비스를 오픈했다. 대상 시범 매장인 종각 지점에서는 체험형 키오스크 서비스인 단말 시뮬레이터를 이용해보고 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다. 또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휴대폰을 검색 기능으로 빠르게 찾고 설문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휴대폰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단말 시뮬레이터’ 서비스로 기존에 진행하던 당산점 단말 체험존 프로그램의 UI/UX를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효과적인 서비스 체험 전략을 수립하여, 보다 업그레이드된 단말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근접센서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동선에 맞춘 체험을 유도했다. 테이블에 RFID리더기를 장착하여 두 개의 핸드폰을 올려두면 단말에 부착된 RFID 태그를 인식하여 해당 핸드폰의 기본 스펙과 월 예상요금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유저가 키오스크에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기획단계에서부터 최종 완성까지 가장 염두에 둔 부분은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유저’였다. 매장에 들어왔을 때 키오스크를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들어오는 고객은 거의 없을 테다. 앞서 언급된 UI/UX 개선과 근접센서 기술 구축은 이 때문이었다. 고객에게 우연히 발견되더라도 유저를 후킹 할 수 있는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이에, 근접센서 기술과 차별화된 UI/UX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개발뿐만 아니라 매장 키오스크의 디스플레이 위치, 사용자 동선 등 여러 경우의 수를 테스트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추후 단계별 매장 확산 계획에 따라 더 많은 SKT 고객들이 T Place의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 프로젝트명: T Place 비즈존 키오스크 구축
· 광고주: SKT
· 대행사: 디지털다임

Credit
Editor
Photograph디지털다임 제공
Refer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