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fication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8일
‘데이터 기반 UX 실무 세미나’ 개최

지금 필요한 건, 콘텐츠와 데이터 분석!-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스몰데이터, 세미나, 빅데이터, UX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8년 데이터기반 UX 실무 세미나’가 오는 28일 역삼동 포스코P&S타워에서 개최된다.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산업에는 데이터 관련 사업 사례, 분석 기법 등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으며, 데이터로 승부하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시대가 도래했다는 이야기가 회자 되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 그 자체로는 아무 의미가 없으며, 데이터가 넘쳐나는 빅데이터 시대지만  본질에 집중하는 스몰 데이터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는 것도 최신 트렌드이다.

이번 ‘2018년 데이터기반 UX 실무 세미나’는 오전과 오후 두 파트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전에는 데이터 기반으로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 누구, LG유플러스, 네이버 클로바, 카카오미니 실무 담당자들이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디자인X의 반준철 대표가 ‘2018년 핵심 UX 트렌드’에 대해, 서울여자대학교 이지현 교수가 ‘UX 디자인과 데이터, 변하지 않는 것과 변하는 것들’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마지막 시간에는 UX 전문가가 이야기 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Voice UX’ 라는 주제로 하루 세미나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빅데이터기반 UX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디자인 실무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웹사이트(http://www.kipf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필요한 건, 콘텐츠와 데이터 분석!-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스몰데이터, 세미나, 빅데이터, UX

Digital Agency AD

1812_브이더블유-